written by. 최경선
북한 웹사이트 10여곳 해킹 공격 시도
국제 해커집단 어나니머스(Anonymous)가 북한 웹사이트 10여곳에 대한 해킹 공격을 시도해, 라디오방송 '조선의 소리'를 마비시켰다고 밝혔다.
어나니머스는 12일 트위터(@AnonyOpsKorea)를 통해 "북한 라디오 방송 '조선의 소리' 인터넷 홈페이지(www.vok.rep.kp)를 해킹했다"며 관련 사진을 공개했다.
'조선의 소리' 웹사이트 첫 화면은 이날 오후 '해킹됐다(Hacked)'는 문구만 적힌 상태였다. 어나니머스는 이어 이날 오후 트위터를 통해 우리민족끼리를 해킹했다(Tango Down. uriminzokkiri.com)라는 메시지도 전했다.
어나니머스는 이날 오전부터 이 트위터 계정을 통해 북한 조선중앙통신(www.kcna.kp)과 대남선전용 매체 우리민족끼리 등 북한 웹사이트 10여곳에 대한 공격 상황을 중계했다.
이날 오후 한때 어나니머스의 공격으로 북한 노동신문과 고려항공의 웹사이트가 마비됐고, 조선중앙통신은 서버 세 곳 중 두 곳이 다운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조선의 소리와 우리민족끼리 외 다른 웹사이트에 대한 해킹 성공 여부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다.
어나니머스는 지난달 초 '우리민족끼리'를 해킹하고 1만5000여명의 회원명단과 이메일 주소 등 개인 정보를 공개한 바 있다.
어나니머스는 또 오는 6월 25일 북한의 전국 인트라넷 '광명망', 국가안전보위부 인트라넷인 '방패', 군부 인트라넷 '금별', 인민보안성 인트라넷 '붉은 검' 등에 대해 대대적인 사이버 공격을 강행하겠다고 예고한바 있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