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10 (금)

  • 흐림동두천 4.9℃
  • 흐림강릉 5.1℃
  • 구름많음서울 5.6℃
  • 흐림대전 6.0℃
  • 구름많음대구 7.7℃
  • 구름많음울산 8.1℃
  • 구름많음광주 9.6℃
  • 구름많음부산 10.3℃
  • 구름많음고창 8.0℃
  • 구름많음제주 9.8℃
  • 흐림강화 5.3℃
  • 흐림보은 5.0℃
  • 흐림금산 5.2℃
  • 구름많음강진군 10.7℃
  • 흐림경주시 7.9℃
  • 구름조금거제 9.9℃
기상청 제공

뉴스

[김대중 칼럼] "이건 촛불이 아니잖아?"

現 정부의 자신감 이면에는 여론조사 지지도와 '촛불' 존재
하지만 좌편향 과속 질주가 '촛불 初心' 부합하는지 돌아볼 때
'태극기' 참가자도 반목 멈춰야… 좌파 독재 막아줄 右派 사명감 절실

김대중 고문
김대중 고문

문재인 정권을 받쳐주고 있는 것은 크게 두 가지로 볼 수 있다.

하나는 그들이 '혁명'으로 받들고 있는 '촛불'이고

다른 하나는 이른바 '70%'의 여론조사 지지도다.


문 정권이 대한민국의 정체성까지 건드리며 전(前) 정권의 기본 정책을 깡그리 뒤집고

전 정권 사람들의 뒤를 캐면서 과속 질주에다 역주행까지 하는 '자신감'의 배후에는 촛불이 있고 70%의 여론조사 결과가 있다.

집권한 지 이제 9개월째로 접어들면서 묻고 싶은 것이 있다.

촛불은 여전히 타고 있는가?

70%는 흔들림이 없는 것일까?

무릇 모든 정권과 권력이 그랬듯이 화무십일홍(花無十日紅)이다.


문 정권도 예외는 아닐 것이다. 촛불에 참여했던 순수한 열정은 이완되기 마련이며

이에 따른 70%도 내리막길로 접어들 수밖에 없다.

많은 사람이 촛불 상황에 동조했었다.

박근혜 정부의 지리멸렬상에 분노한 사람들이었다.

우파(右派)의 부정과 부패에 식상한 사람도 많았다.

경제적 불평등에 대한 원망,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두려움도 있었다.

반드시 '문재인'과 '민주당'에 매료돼서가 아니라 오늘의 현실에 통분한 마음이 촛불로 몰려들었다.

그런 사람 가운데 '문재인 정치 8개월'에 받아 든 성적표에 고개를 끄덕이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그 사람들 가슴에 아직도 촛불이 타고 있을까?

이 정부 사람들은 촛불에 가담했던 그 사람들 모두의 마음까지 잡았다고 자부할 수 있을까?

나라의 안보는 갈수록 불안하고 실업자는 늘어나며 국민의 삶은 조금도 나아질 기미가 없다.


정권을 잡은 사람들은 촛불의 위세를 몰아

헌법도 바꾸고

사회·문화·교육 등 제반 분야의 제도도 다 바꾸는 데 혈안이 되고 있다.


북한과의 대화에 집착한 문 정부는 북한이 하자는 대로 끌려갈 수밖에 없다.

마침내는 평창에서 '태극기'를 내리는 데까지 끌려가고 있다. 촛불에 맞섰던 그 태극기여서 그런가?

문 정부의 좌편향 질주에 브레이크를 걸 수 있는 사람들은 그때 촛불에 가담한 사람들일 것이다.

현실에 짓눌렸던 사람들,

미래가 안 보였던 사람들,

그래서 '문재인'을 선택했던 사람들,

그러나 이제 "이건 촛불의 명령이 아니잖아"라며 고개를 갸우뚱하고 있는 사람들이야말로

'문(文) 열차'를 멈추게 할 수 있다.


오늘의 현실이 과연 그들의 촛불 초심(初心)에 부합하는 것인지 회의하는 사람들은 다시 생각해야 한다.

우파인지 좌파(左派)인지 굳이 스스로에게 딱지를 붙일 필요는 없다.

나라가 안전하고 대한민국의 정체성이 온전한지 그것만을 생각하면 된다.

6월 13일 지방자치단체장 선거와 보궐선거가 그 마당이 될 것이다.

촛불이 싫어 태극기 대열에 참여했던 사람들도

이제 보수를 욕하며 친박(親朴)·반박(反朴)으로 갈려 원수처럼 싸우고

정당이 어떻느니 인물이 어떻느니 하며 타박만 하는 자해(自害) 행위를 멈춰야 한다.


문제는 이 정권의

좌편향,

북한 편향,

반미 성향을

제어하지 못하면 거기엔 우파끼리 싸워야 할 아무런 이득도 명분도 없다는 데 있다.


보수층은 한가롭게 자유한국당의 지리멸렬에 혀를 차고만 있을 것이 아니라

야당의 대오에 참여하는 정치인들을 격려하고

과거의 정치적 이해에 묶여 통합 길목에서 서성이는 정치인들을 질타하는 보수의 집행자가 돼야 한다.

6월 선거가 그 심판장이다.

지난날 대한민국이 우파 독재에 시달릴 때 좌파의 저항과 투쟁이 대한민국을 어긋나지 않도록 했다면

오늘 대한민국이 좌파 독재 일변도로 끌려가고 있을 때

우파의 자의식과 비판이 이 나라를 다시 본궤도에 올려놓을 수 있다는 사명감이 필요한 시점이다.

문예지 '문학공간'에 실린 언론인 출신 강위석 시인의 시(詩)

 '나는 우파'는 그래서 우리 모두를 조용히 일깨운다.

'우파/ 작은 낱말/ 반짝이는 낱말/ 자유로운 낱말/ 자유/ 요새는 더 납작해진 낱말/ 적폐가 된 낱말/ 불륜이 된 낱말 (중략) 공자 가라사대/ 아는 것만 안다고 하고/ 찜찜한 것은 모조리 모른다고 하는 것이 아는 것이다.

/ 그래서 모르는 것은 모르므로/ 무식해지고 외톨이가 된 우파

/ 갈 데 없이 정신 장애자가 되어

/ 아무래도 한번은 폭력배가 될 우파/

자기의 자유를 죽어도 지키고/ 남의 자유를 끔찍하게 존중하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그것뿐인 우파/ 아나키스트면서/

 웬 태극기를 들고/ 당분간은 나라를 사랑해야 할/

나는 길도 계절도 잃어버린 우파.'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1/15/2018011502946.html
[대불총성명서]"이종명의원" 제명한 자유한국당 윤리위원회 결정은 잘못이다. 자유한국당이 이종명의원을 "5.18 진상규명 공청회 환영사" 관련하여 출당을 결정한 것은 지극히 유감스럽다. 남남 갈등의 원인 중 5.18 사건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는 것은 2018년 "5.18민주화 운동 관련 진상규명 특별법"을 만들면서 까지 재조사 하는 것으로 증명 된다. 모든 국민은 이번 조사를 통하여 의문이 명명백백히 가려지기를 원하고 있을 것이다. 이 법의 조사범위에는 "북한군 개입여부 및 북한군 개입 조작설"이 자유한국당의 제안으로 포함되었다. 문제가 되고 있는 "5.18 공청회"도 분명히 이러한 위 진상규명 활동의 연장선상에서 실시되었다. 본 공청회는 자유한국당 의원들의 도움을 받아 북한군 개입설을 주장하는 측에서 북한군 개입설을 반대하는 측과의 토론을 위하여 실시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따라서북한군 개입설을 주장하는 측의 주장이 반대측의 마음에 들지 않을 것은 필연적이므로 쌍방간의 이견이 여러 형태로 나타날 수있다. 이것이 민주국가에서 공론의 과정이다. 그러므로국회가 문제를 삼는 것은 부당하다 더욱5.18 진상규명을 국회가 입법하고도, 잘해보자는 국회의원들의 발언내용이 자신들의 생각과 다르다고 제명을 운운하는 것은 민주국가의 국회 모

[대불총 성명서] 김정숙의 인도 관광지 유람, 철저히 조사하여 의법처리하라! [대불총 성명서] 김정숙의 인도관광 외교참사, 철저히 조사하여 의법 처리하라! 외교부와 문광부의 국정감사장에서 여당의원들의 공개로 문재인 전대통령 부인 김정숙이 2018년 10월 인도 방문과 타지마할 관광에 대하여 김정숙의 버킷리스트가 빚은 외교참사라는 비난이 쇄도하고 있다. 이 문제는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다. 대표적으로 당시 김정숙의 외유성 해외순방 행태를 비판한 중앙일보에 대해 청와대는 소송을 냈으나 1심에서 패소하고 상고도 포기한 바 있다. 문정권의 비호로 지금까지 가려져 왔으나, 정권교체 후 여당의원들의 집요한 노력으로 진상이 밝혀지고 있다. 본 건은 2018년 10월 인도에서 신라 김수로왕의 허왕후 기념공원 착공식과 인도의 가장 큰 디왈리 축제에 한국의 문체부 장관을 인도의 관광차관이 초정하였으나 김정숙이 끼어들어 문제가 발생했다. 첫째, 김정숙이 참가한 것은 당시 청와대가 밝힌 대로 먼저 인도 총리가 김정숙을 초청한 것이 아니라 청와대의 뜻에 따라 외교부가 김정숙 참석을 희망했고, 인도 측에서 초청장을 보내왔다는 것이다. 문정권이 거짓으로 국민을 우롱한 것이다. 둘째, 김정숙 순방관련 예산 4억원의 예비비 사용 신청 하루 만에 국무회의 의결이 되

혁신학교? 혁신은 개뿔! 애들 학력만 퇴행중! 교무실 커피자판기, 교사 항공권 구입에 물 쓰듯...특혜 불구 학력은 뒷걸음 일반학교에 비해 연간 1억4,000~1억5,000만원을 특별히 지원받는 서울형 혁신학교가 예산을 엉뚱한 곳에 쓰고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일부 혁신학교에서는 특별예산(학교운영비)으로 교사실의 각종 책장이나 가구를 구입했고, 수백만원을 들여 학습자료 저장용 USB와 외장하드를 사서 나눠 갖은 사실도 밝혀졌다. 교무실 커피자판기를 구입하는데 특별예산을 쓴 혁신학교도 있었다. 이밖에도 여직원 휴게실 가스보일러 교체, 부장교사 워크숍 항공권 구입, 교직원 전체 체육복 구입 등 본래 목적과는 거리가 먼 곳에 특별예산을 물 쓰듯 전용한 사실이 드러났다. 학생들에 대한 선심성 예산 집행 정황도 나왔다. 일부 혁신학교에서는 학생 티셔츠 구입, 진공청소기 구입 등에 특별예산을 수백만원씩 사용했다. 학생들의 생일축하용 떡케익 구입비용으로 매달 70~90만원을 사용한 곳도 있었다. 반면 서울형 혁신학교의 학력은 일반학교에 비해 오히려 뒷걸음질 친 것으로 확인됐다. 이런 내용은 서울시교육청이 새누리당 강은희 의원에게 제출한 2012년 혁신학교 정산서 통합지출부를 통해 밝혀졌다. 서울형 혁신학교는 곽노현